09. 레빗(Revit)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part 2)

By: memople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요소를 만들고 그 안에 있는

재질을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벽이 일반적인

벽 보다는 디자인되는 벽들이 많은 만큼 그런 벽들 또한 사전에 설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을 통해서 세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01.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1.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진행됩니다.!

벽체 편집에서 하단 ‘미리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2. 첫 화면은 평면에서 이 벽이 어떻게 보이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첫 포스팅에서 어디가 내벽이고 외벽으로 가는지 감이 잘 잡히지 않았던 분들은

그림으로 통해서 한번에 파악이 가능하게 됩니다.

평면도에서는 많은 수정이 불가능 하니, ‘뷰’ 탭 오른쪽을 눌러주세요.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3. ‘단면 유형 속성 수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옆에 활성화가 되지 않았던, 수직 구조 수정이 활성화가 됩니다.

간단히 설명드린다면, ‘수정, 레이어 지정’은 제목과 같습니다.

영역 병합은 두개의 ‘기능’을 병합하는 역할입니다.

영역 분할은 벽을 분할 시키는 기능으로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영역 분할’을 클릭 후 ‘미리보기’창에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독특한 기능은 지금부터 나오는데요. 바로 ‘스윕’과’모서리받침’ 입니다.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4. 스윕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추가’를 누릅니다.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5. 일정 값을 지정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6. 다음과 같이 벽 베이스에서 조금 이격된 장소에 띠처럼 튀어나온 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7. 모서리받침은 스윕의 반대기능입니다.

스윕이 벽에서 튀어나오게 설정이 된다면, 모서리받침은 안으로 들어가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윕 설정과 같이 모서리 받침도 설정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건축 모델링_벽_활용편

02. 실습 자료 안내

오늘 진행된 실습자료를 아래에 첨부해드립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단 메일 주소로 연락주세요!

▼ 실습자료 ( 구글 드라이브 링크 클릭 ! )

https://drive.google.com/file/d/1XwLqiKjJXZ4GlIJruY70pbLluYIdBAjz/view?usp=drive_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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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emople.com/archit-program/revi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