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레빗(Revit) 건축 모델링_창호 (part 3)

건축 모델링_창호

안녕하세요. 오늘은 벽 모델링에 이어서 문,창을 그리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레빗은 처음이 익숙하지 않을 뿐, 그 방식을 이해하면 모델링 쉬워집니다.

따라서, 오늘은 건축 모델링_창호를 통해서 형태를 변형하는 방법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01. 건축 모델링_창호

#01. 창호를 그리기 위해서는 먼저 벽을 그려야합니다.

벽을 눌러 일직선의 벽을 그린 후 입면뷰로 이동해주세요.

저는 설명의 편의를 위해서 입면뷰를 선택했으며, 평면, 단면, 3d 뷰에서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02. 예시를 위해서 남측면도로 이동하겠습니다.

문을 클릭한 후 벽에 클릭하여 문을 설치해주세요.

건축 모델링_창호

#03. 저의 경우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는 문의 치수가 2134의 높이를 가지고 있어서, 아래처럼 보입니다.

이를 수정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04. 먼저, 문의 높이를 2200으로 조정하기 위해서 벽의 치수를 변경하듯이 숫자를 바꿔서 변경해보겠습니다.

2200으로 치수를 입력하면, 문은 높이가 늘어나는 것이 아닌 높이 2200선을 끝선으로 맞춰서 움직이게 됩니다.

문은 벽과 다르게 치수 설정이 특성창에서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건축 모델링_창호

#05. 변경하기 위해서, 유형편집을 눌러줍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06. 복제를 눌러 ‘새로운 패밀리’를 만들어줍니다.

그 이유는 현재 0915×2134의 패밀리에서 변경을 하면 나중에 자료를 공유할 때, 누군가에게는

디폴트로 적용되어있는 이 패밀리가 오류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복제’를 클릭하여, 새로운 유형의 이름을 추가합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07. 아래와 같이 전달하기 편한 이름으로 만들어줍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08. 이제 문의 높이를 h : 2200으로 변경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치수를 변경합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09. 아래와 같이 바닥에서 시작되는 2200 짜리 문이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10. 창문도 문과 같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문과 같이 유형 편집을 들어가서, 새로운 패밀리를 만들어 준 후

치수를 조정해주면 됩니다.

건축 모델링_창호

02. 실습 자료 안내

오늘 진행된 실습자료를 아래에 첨부해드립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단 메일 주소로 연락주세요!

▼ 실습자료 ( 구글 드라이브 링크 클릭 ! )

https://drive.google.com/file/d/1zjpM2D0kuNZen61kXjUCsqxRZHVTqPHR/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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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emople.com/archit-program/revit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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