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 레빗(revit) 렌더링 설정 방법 (Part 27)

By: memople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 파일을 통해서 레빗 설정 내에서 렌더링을 하는 방법과

카메라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보통 트위모션을 많이 활용하지만, 트윈모션 렌더는

간단하게 확인하기에는 부적합해서, ‘렌더링 설정’ 포스팅을 통해 방법을 알아두시고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01. 렌더링 설정 방법

#01. View 탭에서 Camera를 클릭합니다.

렌더링 설정

#02. 평면도에서 클릭&드래그 하여 카메라를 설치합니다.

렌더링 설정

#03. 프로젝트 브라우저에서 해당 카메라뷰가 설정된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렌더링 설정

#04. 이제 렌더링 설정을 해보겠습니다.View 탭에서 Render를 클릭합니다.

렌더링 설정

#05. 다음은 해당 옵션입니다.

A : 렌더를 활성화합니다.

B : 렌더 품질을 설정합니다.

C : 빛 옵션을 선택합니다.

D : 배경을 설정합니다.

렌더링 설정

#06. A를 눌러 렌더를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Display ‘Show the model’을 클릭하면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렌더링 설정

#07. 다음은 지붕의 렌더 재질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지붕을 클릭한 후 ‘Edit Type’을 클릭합니다.

렌더링 설정

#08. Structure에서 ‘Edit’를 클릭합니다.

렌더링 설정

#09. Material을 클릭합니다.

렌더링 설정

#10. roof를 검색한 후 Asphalt Shingle로 지정합니다.

렌더링 설정

#11. Appearance를 클릭하여, 해당 재질을 확인합니다.

렌더링 설정

#12. 지붕의 재질이 변경됨을 확인합니다.

이제 Image 수정 옵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 : 노출값을 조정합니다.

B : 프로젝트에 저장합니다.

C : 이미지를 내보냅니다.

렌더링 설정

#13. 노출 값 설정은 다음과 같으며 ‘밝기’, ‘그림자’, ‘채도’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설정

#14. 프로젝트에 저장하면, 다음과 같이 파일 제목을 설정 후 가능합니다.

렌더링 설정

#15. 이미지 형식을 선택한 후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설정

02. 실습 자료 안내

오늘 진행된 실습자료를 아래에 첨부해드립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단 메일 주소로 연락주세요!

▼ 실습자료 ( 구글 드라이브 링크 클릭 ! )

https://drive.google.com/file/d/1g1A7KFI_cR4aJKrG1gyiQvFLx4GXRJWz/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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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emople.com/archit-program/revi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