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TWINMOTION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하기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안녕하세요. 지난 트윈모션 포스팅에 있어서, 재질의 투명도를 주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해당 질문이 들어온 것은 트윈모션의 일반재질에서는 투명도를 주는 OPACITY항목이 없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약간의 편법을 통해서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목차를 누르시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시작하기전에…

오늘 소개해드리는 트윈모션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twinmotion.com/ko


01.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하기

먼저, 학습을 하기에 쉬운 조건을 만들기 위해서 트윈모션에서 제공하는 LEARNING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열리게 됩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여기서 지붕 재질에 투명도를 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재질을 확인합니다. 상단 스포이드 아이콘을 눌러서 재질을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은 재질임을 알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재질의 특성을 확인하면, 우리가 원하는 옵션인 투명도에 관한 부분이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디에 있는걸까요?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왼쪽 라이브러리에서 Library > Materials > Glass의 경로를 따라서, 아무 유리나 선택합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유리를 아무곳에나 적용하시고 하단 materials 창을 활성화 하신 후 다음과 같이 필터를 적용합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사용한 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거나 복제합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다음과 같은 재질 특성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이제 재질을 넣어보겠습니다. 넣어보기 전에 하나 사전작업을 해줘야합니다.

다음과 같이 임의의 매스를 만들어줍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해당하는 부분을 클릭하고, 임의의 재질 파일을 넣어줍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투명도를 올려 조정합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투명한 재질을 통해 사람이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가진 재질 제작

마치며…

오늘은 트윈모션 재질 편집을 활용해서 투명도 있는 재질을 형성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유리 재질 특성에 붙어있는 반사값으로 인해서 조금은 오묘한 재질의 특징이 보이긴 하지만, 잘 사용하는 사용자에 의해서 다채롭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많은 프로그램의 활용법은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memople.com/archit-program

No responses yet